본문 바로가기

이럴수가

알리바바, 중국 정부에 협조하는 ‘학습강국’ 앱 개발

알리바바, 중국 정부에 협조하는 ‘학습강국’ 앱 개발


최근 중국 정부를 선전하는 '학습 강국' 앱이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 앱의 개발자는 알리바바라고 소식통은 전했다.(NICOLAS ASFOURI/AFP/Getty Images)



최근 중국 공산당 사상을 선전하는 앱이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소식통은 이 앱의 개발자가 알리바바라고 전했다. 중국 기업이 중국 당국의 통제를 받고 있는지 여부에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이 소식은 특히 눈길을 끈다.


중국 선전부는 다음 달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를 앞두고 동영상과 정부 뉴스 등을 담은 '학습강국' 앱을 발표했다.


알리바바 직원 2명은 로이터 통신에 중국 공산당 사상을 선전하는 이 앱의 개발자는 알리바바의 잘 알려지지 않은 특수 프로젝트 팀인 Y프로젝트 비즈니스 유닛(Y Projects Business Unit)이라고 전했다. 이 부서는 알리바바 이외의 개발 프로젝트를 맡고 있다고 한다.


베이징의 통계컨설팅회사인 Qimai는 이 앱이 1월에 출시된 이후 이미 애플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다운로드가 4370만 건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지난주 애플의 중국 앱스토어에서 '학습강국' 앱은 틱톡(Tik tok)과 위챗(WeChat)을 능가했다.


학습강국 앱 다운로드가 많은 이유는 주로 지방정부와 대학에서 공산당원들에게 이를 내려받도록 지시했기 때문이다.



전체글보기: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