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

대대로 외눈박이 가문의 사연... '자비와 운명의 관계'

대대로 외눈박이 가문의 사연... '자비와 운명의 관계'


     사진=셔터스톡



청나라 말 중국 북동부에 씽 가족이 살았다. 씽의 가문은 대대로 내려오는 두 가지 비밀이 있었다. 


첫 번째 비밀은 조상으로부터 내려온 눈병 치료제 조제 비법이다. 씽은 이 비법 덕분에 눈병만 돌면 치료제를 팔아 많은 돈을 벌었다.


두 번째 비밀은 씽 가문의 모든 남자는 왼쪽 눈에 동공이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그저 가문의 유전으로 생각하며 외눈박이의 삶을 살았다.


씽과 그의 아들 역시 모두 왼쪽 눈에 동공이 없었다.  


눈병 치료제 조제 비법과 왼쪽 눈의 기형에는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씽 가족과 모든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전혀 생각해 보지 않았다.


씽이 40세 되던 가을에 눈병이 많이 돌았다.  


눈병 치료제의 성분 중 하나는 야생 거위의 간이었다. 어느 날 씽은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야생 거위를 잡아 간을 꺼내려고 거위의 다리 한쪽을 줄로 묶어 마당에 고정시켰다.


그 순간 어디선가 또 다른 거위 한 마리가 날아와 마당을 돌면서 처참한 울음소리를 냈다. 그 울음소리를 들은 마당에 묶인 거위도 몸부림치며 비통한 울음소리를 냈다.


마당을 돌던 거위는 재빨리 마당에 내려와 부리로 야생 거위의 다리에 묶인 밧줄을 필사적으로 쪼아댔고, 묶인 거위도 자신의 다리에 묶인 밧줄을 맹렬히 쪼았다. 잠시 후 밧줄이 끊어졌고, 두 마리 거위는 날아가 버렸다.


그 장면을 본 씽은 기분이 아주 좋지 않았다. 그래서 조상 대대로 내려온 눈병 치료제 조제 비법을 불태워버렸고, 그 후로 더는 눈병을 치료하지 않았다.  


몇 년 후, 씽의 손자가 태어났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지 손자의 동공은 모두 멀쩡했다. 그리고 그때부터 씽 가문에는 외눈박이가 태어나지 않았다고 한다.


도라 리가 영어로 번역한 이 이야기는 아마존에서 ‘중국의 귀한 이야기’ 제1권으로 재출판됐다.

 


출처: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