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요모조모

미 상원의원들, ‘화웨이 태양광 장비 배제’ 추진

미 상원의원들, ‘화웨이 태양광 장비 배제’ 추진


28일(현지시간) 미 법무부는 화웨이와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부회장을 공식 기소했다. 이번 기소는 뉴욕주 검찰당국과 워싱턴주 대배심에 의해 각각 이뤄졌다.(LIONEL BONAVENTURE/AFP/Getty Images)



미국 의회를 중심으로 5세대(5G) 통신 장비에 이어 태양광 발전 분야에서도 중국 화웨이 장비 사용을 제한하는 방안이 추진돼 주목받고 있다.


26일 CNBC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밋 롬니, 마크 루비오 등 미 연방 상원의원 11명은 ‘화웨이 태양광 인버터 장비 도입을 금지하라’는 내용의 서한을 에너지부 등 관련 중앙정부 부처에 보냈다.


이들 의원은 서한에서 “대규모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이를 사용하는 주택 소유자, 학교, 기업 등은 모두 사이버 공격에 취약할 것”이라며 “화웨이가 생산하는 인버터를 사용하면 방대한 미국의 에너지 시스템과 인프라 전체가 위협에 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연방정부는 화웨이가 태양광 인버터를 미국에 공급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주정부는 당국과 협력해 잠재적인 위협을 줄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에너지를 발전 전력을 교류로 변환시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전기 형태로 바꿔주는 설비다.



전체글보기: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