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요모조모

中초등학교, ‘생뚱맞은’ 표창장 수여식… 상품은 '돼지 생고기'

中초등학교, ‘생뚱맞은’ 표창장 수여식… 상품은 '돼지 생고기'


광시(廣西)성 류저우(柳州)시 산장 둥족 자치현의 귀뚜라미 초등학교 학생들이 상품으로 받은 돼지고기를 들고 찍은 사진이 위챗 등 소셜미디어를 도배했다.(에포크타임스)



중국의 여러 초등학교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상품으로 돼지고기를 준다는 사실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네티즌들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에 대해 "실리적이다"라고 반응하는 네티즌도 있고 "돼지 열병을 조심해야 한다"는 우려섞인 발언을 하는 네티즌도 있다.


광둥(廣東)성 언론 보도에 따르면 17일, 산웨이(汕尾)시의 광명초등학교에서 이색적인 표창장 수여식이 열렸다. 학교 간부들은 올해의 우수 교사와 학생들에게 족발, 살코기 등 돼지 생고기를 상품으로 수여했다.


학교의 예웨이핑 교장은 "현재 이 학교에 236명의 학생이 있는데, 이번 기말고사에서 국어, 수학, 영어 3과목을 합산해 학년 50위 안에 드는 학생에게 상품을 주었다"고 소개했다. 이 중 1등상 15명에게는 돼지고기 3근(1근=500g)씩을 주고, 2·3등 35명에게는 2근씩을 주었다고 한다. 또 우수 교사 6명은 족발을 하나씩 받았다.



전체글보기: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2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