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요모조모

악마의 날카로운 이빨, 화웨이의 전생과 금생(상)

악마의 날카로운 이빨, 화웨이의 전생과 금생(상)


화웨이는 중국 공산당이 대내적으로는 민중을 감시하고 대외적으로는 간첩활동을 하는 정보기관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NTD 합성)



멍완저우 CFO가 체포된 것을 계기로 화웨이의 역할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여러 자료를 분석하면 화웨이는 사실 민간기업으로 위장한 중공 당국의 기관이다. 단지 중국 인터넷 방화벽에 참여해 중공 공안부의 전국적인 감시통제망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며 인터넷 감시망을 해외로 수출하고 해외 정보를 대대적으로 절도하는 것은 물론이고 대외적으로 중공을 확장하는 인터넷 무기가 됐다.  


1. 화웨이의 배경


화웨이 내부에선 줄곧 ‘좌페이우팡(左非右芳)’이란 말이 있다. 여기서 ‘페이’란 현 회장인 런정페이(任正非)를 말하고 ‘팡’이란 얼마 전 물러난 이사장 쑨야팡(孫亞芳)을 가리킨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IT기업에서 이사장은는 줄곧 가장 핵심적인 창립자가 겸임해왔다. 하지만 화웨이는 창립자 런정페이가 회장을 맡고 이사장에 쑨야팡을 내세웠다. 그녀는 또 화웨이에서 강력한 발언권을 가져 내부 인사들은 ‘화웨이의 여자황제’라 불렀으며 일부 인사권과 중요 사안은 모두 그녀가 결정했다.


미국 국방부는 2008년 의회보고서에서 이 두 사람의 출신 배경이 아주 특수하다고 지적했다.



전체글보기: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