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요모조모

‘무공해 해충 퇴치’···쉽게 할 수 있는 방법

‘무공해 해충 퇴치’···쉽게 할 수 있는 방법


바퀴벌레, 개미, 모기를 화학약품 대신 양파, 베이킹소다, 오일을 이용해 쉽게 쫓아버릴 수 있다.


베이킹소다에 다진 양파를 섞어 부엌이나 창고에 두면 바퀴벌레가 그 냄새를 싫어해 얼씬하지 않는다고 한다.


    사진 : knowridge.com


얇게 썬 오이나 오렌지 껍질을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장소에 두는 것도 효과가 있다.


사진 : sovkusom.ru

깨끗한 스펀지에 레몬그라스, 박하 및 유칼립투스 1~3방울을 넣고 밀폐 용기에 담아 뚜껑을 닫는다. 24시간 후 뚜껑을 열어 두면 스펀지에 흡수된 오일 향이 방 전체에 퍼져 모기를 쫓아낸다.


사진 : onatera.com

모기는 마늘의 매운 냄새도 싫어한다. 마늘을 조금 으깨서 물과 함께 끓여 방 주위에 뿌리면 모기가 방에 들어오지 않는다.


사진 : goldream.vn

개미는 계피, 오렌지 오일, 라벤더 향을 싫어한다. 개미집을 찾아 이런 종류의 오일을 뿌리면 개미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출입문이나 창문 군데군데 오일을 뿌려두면 개미가 집안으로 들어오지 않는다.


사진 : ikhoedep.com

개미집 주변에 파우더 가루를 조금 붓는 방법도 있다. 개미들은 가루를 피해 조금씩 파묻히다가 결국엔 더 숨을 곳이 없게 된다.


사진 : hoctrangdiem.org

물과 소금을 1 : 1의 비율로 끓여 개미가 지나다닐 만한 홈이나 균열, 작은 구멍 등에 뿌리는 것도 효과가 좋다. 개미가 소금물을 피해 멀리 달아난다.


사진 : soha.vn




출처: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