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요모조모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및 뉴질랜드 공동성명! [중공국안법 홍콩 자율성 훼손! 중공은 홍콩여론 존중해야!]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및 뉴질랜드 공동성명! [중공국안법 홍콩 자율성 훼손! 중공은 홍콩여론 존중해야!]



미 동부시간 11월18일, 미 국무부의 공식 웹 사이트는 홍콩에 대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 성명은 국가안보법의 시행과 지난 9월 입법심의회 선거 연기(延期)가 홍콩의 자치권(自治权), 자유, 민주주의 권익을 심하게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이 성명은 중국공산당과 통제된 홍콩당국이 홍콩의 미디어 자유를 훼손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원래 예정된 9 월 입법위원회 선거를 연기했다고 했다. 중국공산당의 이러한 행동은 유엔에 제출된 법적 구속력이 있는 “중영 공동성명”을  위반한 것이며 “홍콩이 높은 자치권”을 누릴 것이라는 약속을 위반했을 뿐만 아니라 홍콩언론의 자유를 침해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성명은 중국공산당이 홍콩의 법적권리 파괴를 중단하고 홍콩의 선출된 입법부에 대한 조치를 재검토하고 즉시 의원의 자리를 회복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홍콩의 안정과 번영 보장을 위해 중국공산당과 홍콩당국은 홍콩시민의 합리적인 우려와 견해를 표현할 수 있는 채널을 존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https://gnews.org/593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