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가 우리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19) 교육편(하)
동유럽 공산당이 무너졌어도 공산당 유령은 소멸되지 않았다
사진=Fotolia
제12장 교육편: 악마가 우리 후손과 미래를 망치고 있다(하)
목록
2. 초중고등 교육에 침투한 공산사령
1) 우민화 교육
2) 진보교육의 파괴적 본성
(1) 루소에서 듀이까지
(2) 성선설을 구실로 학생을 방임하다
(3) ‘학생 중심’을 구실로 교사의 권위와 전통을 부정하다
3) 교육을 이용해 학생을 망치다
(1) 무신론과 진화론 주입
(2) 공산주의 이데올로기 주입
4) 교육에 심리 조작을 대거 도입하다
(1) 심리학과 교육학
(2) 도덕 상대주의로 학생들의 가치관을 혼란시키다
(3) 학생들을 마비시키는 죽음 준비 교육과 마약 예방 교육
(4) 외설적인 성교육
(5) ‘자존’을 구실로 자아중심주의 확대
5) 악마의 교육 침투, 다양한 노선과 수단
(1) 초중 교육에 대한 통제 강화
(2) 평범함을 장려하면서 개혁을 방해하는 교원 노조
(3) 교육 과정에서 가정의 영향을 배제하다
(4) 복잡한 용어로 학부모를 오도하다
(5) 학과와 교과서의 대대적인 개편
(6) 교육개혁: 투쟁의 변증법
3. 악마의 목표 : 동서양 교육의 파괴
맺는말: 전통교육으로 돌아가야
*****
2. 초중고등 교육에 침투한 공산사령
비록 교육 영역에서 공산 사령이 가장 악랄하게 손을 쓴 곳이 대학이지만 초중고에 대한 잠식도 느슨하지 않았다. 그것은 각종 교활한 수단으로 학생들을 부패하고 어리석게 만들어 대학에 들어가 세뇌받을 준비를 시켰다. 세월이 갈수록 학생들의 지식은 점점 궁핍해지고 사유 능력이 갈수록 떨어졌는데, 이 과정이 100년 걸렸다면 그 시작은 존 듀이(John Dewey)의 진보 교육 운동이다. 그후 여러 차례 교육 개혁은 진보주의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학생들에게 무신론, 진화론, 공산주의 이데올로기를 주입하는 것 외에도 미국 초중등 교육은 또 대규모 심리 조작을 도입했다.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전통적 신앙과 도덕을 파괴하고 다른 한편에서는 도덕상대주의 및 일련의 현대 관념 및 변이된 생활 태도를 주입했다. 악마의 대리인이 교육의 각 부문에 두루 퍼져 아주 복잡하고 기만적이며 강제적인 수단을 사용해 학생들과 대중들이 막으려야 막을 수 없게 만들었다.
2) 우민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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