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요모조모

‘진정한 사랑’ 느끼게 해 줄 이야기 10편

‘진정한 사랑’ 느끼게 해 줄 이야기 10편


Unplash | Nong Vang


사랑은 작은 표현으로도 진정한 사랑과 삶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훈훈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힘을 보여주는 짧은 이야기 10편을 해외 매체 ‘엘리트 리더스’가 모아봤다.


1. 남편이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

남편의 장례식을 치르고 이틀이 지났다. 그런데 오늘 나는 남편에게서 꽃다발을 받았다. 남편이 지난주에 예약해 내게 보낸 꽃다발이었다. 꽃다발에 꽂혀있는 메모에는 이렇게 적혀있었다.


Unsplash | Aziz Acharki

“만약 암이 나를 이기더라도, 당신은 나의 완벽한 이상형이라는 걸 알았으면 해”


2. 내 털북숭이 친구를 위해서

오늘 나는 아주 오랜 기간에 걸친 법정 소송에서 이겼다.


나는 14개월 전에 이웃 사람이 자신의 개를 정기적으로 때리는 것을 보고 그 개를 납치했다.


많은 돈을 들여서 소송에서 이겨서 일어났을 때 내 발밑에서 털북숭이 친구의 따뜻함을 느꼈다. 나는 이 모든 것이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3. 사랑의 언어 배우기

딸이 학교에서 돌아온 뒤 “수화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있나요?”라고 물어보기에 “왜?”라고 되물었다.


딸은 “학교에 청각장애 여학생이 새로 왔는데 수화로만 말할 수 있어요” 라고  말했다.


4. 실수로 잘못 보낸 메시지

나는 실수로 남편에게 보낼 “사랑해요”라는 메시지를 아빠에게 보냈다.


몇 분 후 답장이 왔다. “나도 사랑해. 아빠가.”


Unplash | Tyler Nix

우리 부녀는 살면서 서로에게 이런 말을 하지 않고 살았는데…… 너무 감동이었다.


5. 남매의 사랑

우리 학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녀가 한 명 있는데 정말 아름답고 똑똑하다. 모든 남학생들이 그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그 소녀는 모든 시간을 단 한 명의 남자애와 보낸다.


바로 자폐증이 있는 그녀의 남동생이다.


6. 사진에는 천 마디의 말이 있다

할아버지와 나는 사진을 보다가 우연히 할아버지가 할머니와 파티에서 춤추고 있는 오래된 사진을 발견했다. 사실 할머니는 몇 년 전에 세상을 떠나셨다.


Unplash | Gus Moretta

할아버지는 나를 안으며 말씀하셨다. “항상 기억하거라. 영원한 것은 없다고 하더라도 시간을 들여 노력할 가치가 없다는 뜻은 아니란다.”


7. 절대 포기하지 마!

15년 동안 아동 양육 컨설턴트로 일한 나는 우연히 예전에 상담했던 아이를 만났다. 그 아이는 항상 분노하고 삶에 대해 화가 나 있어 상대하기 까다로운 아이였다.


그러다 한번은 그 아이에게 슈퍼맨 그림을 그려주었다. 그림에는 슈퍼히어로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아 결국 승리했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


현재 그 아이는 소방관이 되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한다고 했다. 그렇게 우리는 약 30분 동안 대화했고, 그는 헤어지기 전에 지갑을 열어 나에게 무언가를 보여주었다.


그건 바로 내가 그려준 슈퍼맨 그림이었다.


8. 생명의 은인 반려묘

나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데 2년 전에는 엄마까지 돌아가셨다. 엄마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키트라는 고양이를 입양하게 되었다.


최근 키트가 새벽 3시에 내 다리에 앉아 계속 야옹거렸다. 키트는 여태껏 이렇게 시끄럽고 끈질기게 울지 않았는데, 도대체 무슨 일이지 하며 일어났다.


Unsplash | Marko Blažević

그런데 갑자기 너무 기운이 없어서 핑 돌았다. 혈당을 체크해 보니 53으로 떨어져 있는 게 아닌가. 그날 바로 병원에 갔더니 의사는 만약 키트가 날 깨우지 않았다면 영원히 깨어나지 못했을 거라고 말했다.


9. 개가 나를 구하다

오늘 큰 유기견이 지하철에서부터 나를 따라 아파트 정문까지 왔다. 무슨 일로 따라오는지 너무 긴장되었다.


그런데 갑자기 한 괴한이 칼을 들고 나타나 지갑을 달라고 말했다. 그때 그 유기견이 괴한에게 달려들었고, 남자는 칼을 떨어뜨리고 도망쳤다.


나는 집으로 무사히 들어올 수 있었다. 이 모든 게 다 길 잃은 개 덕분이다.

 

10. 할아버지는 미리 알고 계셨을까?

최근에 나는 중고 서점에 들러 어렸을 때 잃어버린 책을 샀다.


집으로 와서 책을 펼치자 나는 너무 놀랐다. 그 책은 바로 내가 어렸을 때 잃어버렸던 책이었다. 첫 페이지에는 내 이름이 적혀 있었고, 나에게 할아버지께서 책을 선물할 때 쓰셨던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이 책이 수년 후 너에게 돌아가면 그 때는 이 책을 읽게 될 것이다.”



출처: https://www.ntdtv.kr/uplifting/%EB%9D%BC%EC%9D%B4%ED%94%84/%EC%A7%84%EC%A0%95%ED%95%9C-%EC%82%AC%EB%9E%91-%EB%8A%90%EB%81%BC%EA%B2%8C-%ED%95%B4-%EC%A4%84-%EC%9D%B4%EC%95%BC%EA%B8%B0-10%ED%8E%B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