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비한

경이롭고 신비한 자연현상··· ‘오브제 7’

경이롭고 신비한 자연현상··· ‘오브제 7’


경이롭고 신비한 자연과 마주해 넋을 잃을 때가 있다. 형언할 수 없는 자연현상 앞에서 우주의 오묘한 이치를 가늠하면서 숙연해질 때도 있다.


평소 보기 힘든 자연현상을 사진으로 감상해 보자.


1. 스노우 롤러

     사진=페이스북



스노우 롤러는 바람이 만들어 준 자연 현상이다. 일명 '두루마리 눈'으로 불리기도 한다. 원통형이며 속이 텅 비어있다. 눈이 얼음층 위에 쌓여 있거나 약간 눈이 녹아서 서로 엉켜 붙을 수 있는 기온일 때 만들어진다.


2. 가벼운 기둥

사진=페이스북

신비로운 빛기둥이다. 하늘에 커튼처럼 드리워진 빛기둥은 대기 중에 부유하는 수많은 얼음 결정에 빛이 반사돼 발생한다. 외부 조건이 매우 추울 때만 관찰할 수 있다.


3. 염료

사진=페이스북

소금물이 바다 얼음에서 흘러나와 만들어진 수중 얼음 조각들이다. 주로 남쪽과 북극 해양 주변에서 발생한다.


4. 유방(Mammatus)구름

사진=페이스북

구름 바닥에 매달린 모양이 유방을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재미있는 이 유방구름은 평균 10분 동안 지속되지만 전체적으로는 15분에서 몇 시간까지 지속하곤 한다.


5. 헤일로

사진=페이스북

후광은 태양이나 달 근처에 나타나는 빛나는 반지 모양이다. 이 현상은 대기에 떠다니는 얼음 결정과 햇빛이 상호작용해 나타난다.


6. 클라우드 아발론

사진=페이스북

두꺼운 구름 뒤에 숨겨진 태양의 빛이 근처에 있는 얇은 구름에 비춰서 이런 아름다운 현상을 볼 수 있다. 태양의 위치에 따라 다른 파장의 광선이 특별한 방식으로 반사해서 화려한 구름으로 변신한다.


7. 영광

사진=페이스북

영광은 작은 물방울들이 태양의 빛과 만나서 생기는 광학 현상이다. 동심원 반지로 구성돼 있고 무지개와 유사하다.



출처: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