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수가

中共의 외국기술 절도令이 담긴 문서 입수!

中共의 외국기술 절도令이 담긴 문서 입수!



2013 년 2 월 28 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컴퓨터 키보드에 타이핑하는 남자.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및 영국은 중공국 국가안전부 (MSS)를 대신하는 한 조직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2018 년 12 월 21 일 현재 이 조직은 악성 글로벌 해킹 활동 (일반적으로 Cloud Hopper라고 함)을 통해 상업적 지적 재산을 훔치고 있다. . Kacper Pempel (Reuters)

Epoch Times大纪元가 최근 입수한 일련의 유출된 정부문서는 중공이 국제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첨단 외국기술을 획득하기 위해 고안된 여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했음을 보여준다. 공개된 기록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배후에는 중공국 과학기술부가 있다.


외국기술 이전 예산


허베이河北 국제 인재교환협회 (국제 기술이전转让 센터라고도 함)는 1988 년 허베이성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조직에는 인공 지능 (AI), 정보 통신, 생물학, 의료 및 건강과 같은 10개 이상의 분야를 다루는 200개 이상의 국제 기술 프로젝트와 300명 이상의 외국 전문가가 있다.


11 월 17일, 이 조직은 “허베이성 예산 프로젝트 성과평가표”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조직의 목표는 “선진 외국기술을 도입하여 … (중공으로) 기술 이전을 달성하는 것” 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문서는 이 조직이 최소 50 개의 국제기구로 협력 채널을 확장하고, 최소 4개의 국제 과학 및 기술 협력 활동을 수행하고, 최소 50개의 해외 기술 프로젝트를 유지하고  최소 5개의 협력의향 협약을 획득하고 정기적으로 60-80명의 외국 기술전문가를  모집 할것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허베이성 예산 프로젝트 성과 평가표”보고서에는 외국 기술 “이전”의 예산 및 목표가 나열되어 있으며 허베이 국제 인재 교류 협회의 공식 인감이 부착되어 있다. (Epoch Times 기자 제공)


이 보고서에는 이 협회가 해외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허베이성에 설립 할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협회 예산 100 만 위안 (미화 약 153,000 달러)이 나와 있다. 이 협회는 또한 첨단 외국기술을 허베이성 에 있는 중공국 기업에 “이전”함으로써 1,000만위안 (약 153만달러) 의 수익을 실현할수 있다고 예측한다.


동시에 발표 된 “허베이 국제 과학기술협력 기지 건설을 위한 특별 보조금 사용계획” 이라는 제목의 다른 보고서에서는 외국기술 이전 목적이 언급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외국기술은 허베이의 기 술수준을 높이고 제품을 개선하며 국제경쟁력을 강화할것이라고 한다.


미국에 본사를 둔 중공문제 평론가인 Li Linyi는 The Epoch Times  에 이번 움직임은 수익성 있는 계획이며 중공정권이 이익을 얻기 위해 다른 국가로 부터 선진기술과 지적 재산권을 공개적으로 훔치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개된 기록에 따르면 허베이 국제 인재교환협회는 국영인 중국 국제 인재교환협회 (CAIEP)에서 운영한다. 중국 국제인재교류협회는 중공국 과학기술부 산하 국가외국전문가국이 직접 관리하고 있다. 


고등교육기관이외국기술을 이전하도록요구


허베이성 교육청은 2019 년에 발표된 “허베이 기술대학교 국제기술 이전 센터의 2020년 사업계획”을 통해 외국기술 획득을 위한 요구 사항과 목표를 설정했다. “The Epoch Times”는 문서의 사본을 얻었다.


지침중 일부에는 국제기술이전센터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국제기술이전 사업중에 국제 첨단기술인재, 고위계층 관리팀 및 선진기술자원들을  “대량인입”하고 “전방위”로 국제협력 과 기술이전을 강하하여 “다양한 사업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했다. 허베이 공대를 예로 들면 올해11월21일에 발표된 “허베이 국제연합센터 기지국”의 보고 서는 이 대학이 국제학교와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첨단과학기술개발 하고 있다고 했다.


허베이 공과 대학 허베이 국제합동센터 기지의 웹 사이트에는 해외에서 기술을 습득하려는 기지의 목표와 외국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얻은 기술 이점이 나열되어 있다. (허베이 국제합동센터 기지 웹 사이트 스크린 샷)


문서의 “협력단위 및 연구그룹” 섹션에서 이 대학은 프랑스의 르망 대학, 파리의 타커 레이 대학, 영국의 런던 대학, 싱가포르의 난양 기술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문서는 University College London이 세계10대 대학중 하나인 세계 최고의 과학 및 공학 대학이며 르망 대학의 P. Picart 교수는 디지털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의 권위있는 전문가라고 지적했다.


올해 10월에 열린 중공 제 5차 전원회의에서 시진핑 중공총서기는  “자주 과학기술”, “기본연구 강화 및 독창적 혁신에 집중”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분석가들은 시진핑의 연설이 서방 국가 특히 미국에서 지적 재산과 기술을 훔친 것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비판에 대한 반응이라고 관찰 했다.


12월9일 마이크 폼페이 오 미 국무장관은 조지아 공과 대학에서 한 연설에서 중공이 다른 나라의 지적재산권과 기술을 훔쳤다고 지적 했 다. 그는 “중공국의 많은 고급 산업기지는 다른 나라에서 구입한 기술 이나 훔친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개발된것이 아니 라고 지적했다.


영어원본:Leaked Documents Reveal Chinese Regime’s Orders to Steal Foreign Technologies (theepochtimes.com)


출처: https://gnews.org/671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