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요모조모

30세까지 배워야 할 인생의 중요한 사항 13가지

30세까지 배워야 할 인생의 중요한 사항 13가지


Unsplash | benwhitephotography


성숙한 어른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30대가 되기 전, 독립심을 키우고 진정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데 필요한 항목 13가지를 해외 매체 브라이트 사이드가 소개했다.


1.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라

대학 졸업 후, 연봉 근무 환경 등을 고려하며 직장을 찾지만 ‘나를 얼마나 발전시킬 수 있는 직장인가’도 생각해 봐야 한다.


2. 당신만의 요리 하나쯤은 갖고 있자

인터넷 유명 레시피를 줄줄 외우더라도,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든 비장의 음식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한다.

디저트나 에피타이저가 아닌 메인 요리를 할 수 있으면 어떤 손님이 집에 와도 당황하지 않을 것이다.


3. 진정한 친구인지 파악하라

어린 시절, 쉽게 많은 친구를 사귀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힘들 때 곁에서 위로가 되고 나의 성공을 진정 기뻐해 줄 친구만 남는다. 고생과 기쁨의 시간을 함께 걸어 지나온 친구가 있음에 감사하자.


4. 사생활 공개는 적당히

애인이나 부부간의 갈등을 너무 상세히 주변인들에게 이야기하지 말자. 만약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전문 상담가에게 터놓자. 이들은 당신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여러 방면으로 조언해 주며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하도록 이끈다.


5. 올바른 우선순위를 매기자

정해진 시간 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면 서두르고 정말 중요한 일을 소홀히 할 수 있다.


우리가 추억에 잠길 때, 직장에서의 야근보다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보낸 시간을 떠올리지 않는가. 우선순위를 정하고 정말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6. 휴가를 위한 돈과 시간 저축하기

휴식이 부족하면 모든 일의 효율성이 떨어지기 마련. 최신 전자 기기를 사기보다는 휴가비를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자. 즐거운 재충전의 시간을 위해 급여 20%를 저축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예산을 짜며 여행을 계획하는 것 자체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7. 운전면허 따기

운전면허는 더 많은 활동을 하도록 한다. 운전면허를 따고 나면 차를 사기 위해 저축을 더 하게 되고 여행 계획도 쉽게 세울 수 있다. 해외여행 가서도 차를 빌려 더 많은 곳을 둘러볼 수도 있다.


8. 부수입을 올릴 방법 찾기

아무리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더라도 추가 소득원을 확보하자. 앞으로 만날지도 모를 어려움에 대비하는 비상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또 이런 일들을 찾다 보면 수입원이 되지 않더라도 진정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는 계기가 될 수 있다.


9. 부모님 집에서 나가라

깨끗한 집과 먹을 음식이 늘 있는 편리한 부모님 집에서 어서 나가길. 가능한 30세 전에 혼자 지낼 공간을 마련하길 추천한다. 독립해보면 생각보다 많이 드는 생활비와 세금 등에 대한 지출 계획을 빨리 배우게 된다.


10.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법을 배워라

어른이 되면 간단한 자기소개부터 성과 발표 등 낯선 사람들 앞에서 말할 일이 많아진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상황에 맞는 교양있는 단어를 사용하여 말하는 법, 온화한 표정과 제스처를 익혀두자.


불안감 없이 편히 말하는 법을 익힌다면 임금 협상이나 언쟁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11.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라

3, 40대 때,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으면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매일 해야 할 숙제가 사라지고 새 옷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좋은 인상을 주고 상대방에게 편안함을 주는 스타일을 찾아보자.


12. 고전문학을 읽어라

어릴 때는 고전 문학의 진정한 깊이를 모르기 쉽다. 성인이 되어 고전들을 다시 읽으면 다르게 와닿는다. 읽을 때마다 새로움을 발견하는 점이야말로 고전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 아닐까.


고전 읽기는 문학 소양과 언어 구사력 등 여러 방면에서 당신의 능력을 높여줄 것이다.


13. 몸매를 가꾸어라

일정 나이까지는 고열량 야식을 먹어도 살이 붙지 않고 운동하지 않아도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신진대사량과 근육량이 줄면서 나잇살이 찌게 된다. 건강하고 활기찬 50대를 보내고 싶다면 젊을 때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보너스: 행복해지기 위한 4가지


통계에 따르면 우리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나이’는 없다고 한다. 우리가 언제나 항상 행복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1. 전화, 노트북, 업무 등과 동떨어져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을 10~15분간 갖기.


2. 에너지 소모가 심한 나쁜 습관과 다양한 욕망을 버리자. 오랫동안 TV 보기, 술 마시기, 각종 게임 하기 등을 많이 줄여보자.


3. 밝은 에너지를 뿜어내는 긍정적인 사람들 가까이하기.


4. 깨끗한 집에 반듯한 마음이 깃든다.



출처: https://www.ntdtv.kr/uplifting/%EB%9D%BC%EC%9D%B4%ED%94%84/30%EC%84%B8%EA%B9%8C%EC%A7%80-%EB%B0%B0%EC%9B%8C%EC%95%BC-%ED%95%A0-%EC%9D%B8%EC%83%9D%EC%9D%98-%EC%A4%91%EC%9A%94%ED%95%9C-%EC%82%AC%ED%95%AD-13%EA%B0%80%EC%A7%8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