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수가

당신의 내장을 가져갈 수 있는데 당신은 모르고 있다 세상은 그것을 막을 수 없다

사진출처:Mail Onlin

 

  • 중공국에서 생생한 ‘오징어 게임’이 정치 이견자의 장기를 적출하고 있다.
  • 수천 명의 죄수가 도살되어 심장, 신장, 간, 각막을 걷어간다.
  • 유엔 전문가 최근 “필요에 따라 살인”장기 프로젝트에 관한 성명을 발표했다.
  • 그러나 국제사회는 이런 끔찍한 거래를 막을 힘이 없다.
  •  

지난달 넷플릭스에 첫 방송 후 한국 스릴러 드라마<오징어 게임>은90여개국 시청자를 끌어 모으며 그 플랫폼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국제 프로그램으로 급부상했다.

 

드라마는 허구지만 현실의 어려움을 표현하면서 인간의 장기를 떼어내 판매하는 부분 장면도 나왔다. 현실은 더 생생하다.

 

인권단체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은 매년 수10만명의 다른 정견자와 정치범으로부터 심장, 신장, 간, 각막을 채취하여 정부가 관리하는 ‘필요대로 살인”하는 인체장기매매 계통을 대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국제사회는 이러한 학살을 막을 힘이 없다. 이 독재 국가는 세계보건기구(WHO)에게 ’불충분하고 오도 적인’ 병원 데이터를 의문을 제시없이 받아들일 것을 강요하기 때문이다.

 

오징어 게임과 현실에 비슷한 장면과 분위기

 

이 드라마 개국 전 유엔인권고등판무관 사무소에서 중공이 ‘구치된 특정 민족, 언어, 종교 소수에 대해’ 연간 10억달러 수익을 얻는다고 한다. 중공국정부는 분노하며 국가가 지지하는 장기적출 계획은 존재하지 않다고 부인했다.

 

인권이사회에서 9 명 유엔 특별보고관은1 년 넘게 증인의 증언을 발굴하고 중공의 의심스러운 장기 기증률을 연구해 끔찍한’필요대로 살인’시장의 새로운 상황을 밝혀냈다.

 

유엔인권전문가의 성명에 따르면 중공국에 구치된 소수민족, 파룬궁 수련자, 위구르인, 티베트인, 무슬림과 기독교인을 포함해 그들의 동의없이 혈액검사와 기관검사를 진행하며 검사 결과가 생체기관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었다.

 

죄수에게서 채취하는 가장 흔한 기관은 심장, 신장, 간장, 각막이다.

 

이런 형식의 매매는 ‘환자를 보호하겠다고 명세한’ 숙련된 의료진에 위주로 의존하고 있다. 외과 의사, 마취사 및 기타 의학전문가 그리고 각종 공공부문의 전문인력의 참여도 포함된다고 성명에서 밝혔다. 일부 죄수들은 신앙을 포기하지 않거나 경찰과의 협력을 거부하면 죽음의 위협을 받고 경찰로부터 장기를 떼어내겠다는 위협도 받는다.

 

중국에 장기이식 시스템은 수용자가 특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수술을 예약할 수 있는 것이다. 다른 의료시스템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외과의사는 장기 기증자가 언제 사망할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이식 수술은 사망자와 혈액형 동일해야 하면 장기 크기도 같아야 되기 때문에 수년이 걸릴 수 있다.

 

2000년5월11일 북경천안문 파룬궁 수행자 경찰에 체포된 현장.

 

조사 기록에 산동성 군사병원 펑전동 의사가 전화로 조사원에게 “매달마다 기관들이 대량으로 도착하다”고 말했다.

 

비록 몇 십년 동안 중공군에 불안한 국가 지원한 장기매매 활동이 이미 충분히 기록됐지만 국제사회는 이런 끔찍한 거래를 별로 막지 못했다. 베이징이 장기이식 수치1만~2만인으로 적게 보고했으며 WHO는 회원국의 공식통계를 받아들여야만 했다. 중공국 이식 학대 반대연합 책임자가 중국 병원의 수입과 병상 이용률 및 중공국 공식 데이터에 수술팀 수를 체크할 때……이 숫자는 6만~10만건에 이식수술 할 가능성이 크다.

 

2019년 독립한 중공법정 청문회의 일부로 중국 병원을 상대한 위장전화에서 ‘필요대로 살인’제도 하에서 환자가 얼마나 빨리 수술을 받는지 알 수 있다.

 

“우리 파룬궁 수련생을 동정하는 한 교도관이 몰래 나에게 말했다–공산당에 맞서지 말고 그들을 배척하지 마세요, 만약 그렇게 하면 어떡해 죽을지 모릅니다, 당신의 심장, 간, 비장, 폐가 어디로 갈지 모릅니다.”—파룬궁 수련자 위신후이. “어느 날 마약흡입범 내 등과 허리를 때리고 있을 때 다른 죄수 들어와서 그에게 그의 장기를 다치지마”.

 

중국 우루무치의 위구르족 여성들이 당국에 체포된 뒤 실종한 가족 신분증을 들고 항의하는 사진

 

위구르인 죄수 주무레트 다우트씨는 3개월에 구치된 첫날에 병원에 데려가 장기 스캔 받았다. “그들이 제 머리에서 블랙 헤드 커버를 벗은 뒤에 제가 병원에 있는 것은 깨달았다. 제복 차림의 경찰들이 넘치고 흰 가운을 입은 사람들이 다니는 걸 보고 병원인 것을 짐작했습니다. 그들이 제 혈액 샘플을 뽑은 뒤 장기를 X선 검사했다” 그녀는 증언에서 말했다.”

 

조사에서 발견이 나왔지만 중국 전부는 유엔 성명이 날조된 것이고 비방한 것이라며 중국에 기관 강제 적출하는 행위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부인했다. 이런 가슴 아픈 증인 증거도 ‘배우’ 가 한 것이라고 묘사했다.

 

 

 

출처: https://gnews.org/zh-hans/1600762/